▲ 나용길 원장(왼쪽)과 대전웰니스병원 김철준 원장이 진료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충남대병원(원장 나용길)이 7일 대전웰니스병원(원장 김철준), 충청대학교(총장 오경나)와 각각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웰니스병원과는 지역 진료 활성화에 기반해 상호 진료 의뢰 환자에 대한 협력, 기초‧임상 분야 공동연구와 학술지원, 의학 정보 교환, 상호교육 활성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상호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미래지향적인 의학발전 선도와 양질의 의료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충청대학교와는 산학협력의 연계적 발전을 통한 우수한 기술인력 양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현장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인력 및 정보의 상호 이용 등 협력 체계를 갖추게 된다.

나용길 원장은 “대전웰니스병원과는 세종충남대병원 개원 이후 첫 진료 협력 협약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충청대학교와는 미래 사회의 중추적 역할 뿐 아니라 사회발전에 공동 노력해나가는 협약이라는 점에서 큰 뜻을 부여할 수 있다”며 “지속적인 성과를 통해 협약 모델이 다른 지역에 전파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나용길 원장(왼쪽)과 충청대학교 오경나 총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